2019년 6월 18일 화요일

소상공인사업자대출자격 어떻게되나?

소상공인사업자대출자격 어떻게되나?


사회에진출하면서 직장인으로 시작하다가 회사를 운영하는 경우도 있고 처음부터 나는 창업을 하겠다하여 회사를 차려서 운영하시는분도 계실꺼라 생각합니다.

분명 회사를 운영하는데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르게 됩니다.

때론 인력을 못구하는 경우가 생길수도있고 거래처가 점점 줄어드는 경우도 생기고 여러가지 어려움들이 생겨나는데 특히 금전적인 어려움과 직결을 합니다.

사업자분들중에 금전적 어려움이 없는분들은 많지는 않을꺼라 생각합니다.

저역시 그랬었으니까요 그래서 소상공인개인사업자대출을 받기를 원하는데 신용등급이 높고 회사의 자금회전률도높아서 평가가 높은 회사같은경우는 시중 은행에서도 낮은 금리로 대출을해주는대 이런회사는 그래도 규모가 어느정도 있는 회사일 경우에 가능한것이고 소상공인개인사업자들은 1금융원에서진행해보고 안돼면2금융권을 알아봅니다.

그런데 정부에서도 지원해주는 상품들이 있으니 정부지원상품은 상당히 대출받는것도 조금은 덜까다롭고 특히 금리가 낮은 장점이있습니다.

그러니 꼭 소상공인사업자대출을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금리상품을 먼저 알아봐야합니다.

중소기업청에서 주관하는 대출들

소상공인 경영개선자금 이라는 상품이 있는데 경영개선이 필요할때 업종전환이나 업종이전을할때 가능한대출인대 창업후3개월이내에 가능한 상품이라 사실 받기 어려운상품이라 생각합니다.
대출금리는 4.5퍼센트의 낮은 금리이고 오천만원(50.000.000\)이내 가능한 상품입니다.

자영업자햇살론대출이되는데 햇살론은 대출을 하려는 사람은 누구나 한번쯤은 보았던 상품일꺼라 생각합니다.
연소득 삼천오백만원(35.000.000\)이하의 자영업자가 신청가능한데 보통 노점상이나 대리운전기사분들 학원강사 우유배달원같은 자영업자긴한데 영세한분들이 대상입니다.

미소금융 창업자금과 운영자금이 있는데 제도권 은행이용이 어려운분들에게 창업자금이나 또는 운영자금을 무담보로 지원해주고있는 상품입니다.
창업자금은 대출한도가 칠천만원(70.000.000\)이며 대출기간은 6년이내이며 금리는 연4.5퍼센트입니다.

운영자금은 대출한도가 이천만원(20.000.000\)이며 대출기간은 5년6개월 이내로 금리는 연4.5%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시설개선자금역시 운영자금과 대출한도와 기간 금리가 동일 합니다.

긴급생계자금은 대출한도가 일천만원(10.000.000\)이며 대출기간은 5년이내이며 금리는 연4.5퍼센트의 금리를 적용받습니다.

내가 가능한 상품에 맞게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