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18일 화요일

학자금대출상환방법 자격에대해 알아보기

학자금대출상환방법 자격에대해 알아보기


학자금대출은 집에서 대학 등록금을 내주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형편의 학생들이 받는 대출상품으로 대출금리가 은행마다 다르니 금리가 낮은 곳으로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여러금융기관에서 학자금대출을 해주는데 정부지원상품을 가장먼저알아보시는게 좋고 그게 않돼면 제1금융다음으로 제2금융권으로 알아보시는게 좋습니다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


등록금과 생활비로 구분되어지는데 등록금에는 입학금과 수업료 (기숙사비와 졸업앨범비는 제외됩니다)가 포함되며  생활비에는 숙식비와 교제비 교통비가 포함되어있습니다.

한국장학재단은 준전부공인기관으로 일반금융사 학자금대출보다 대출이자가 많이 저렴한게 장점입니다.

상환방법으로는 취업후 상환을하는 방식과 일반상환방법이 있으며 취업후 상환학자금대출은 소득8구간이하 학생들에게는 학자금 대출을 해주고 소득이 발생한 시점부터 상환하는방법인데 나이는 만으로 35세이하까지만 해당 됩니다.

일반상환학자금대출은 만 55세미만의 모든 소득구간 학부생및 대학원생에게 학자금 대출을 해주고 대출기간동안 원리금 분할으로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아직 사회생활을 하지전의 예비대학생이나 대학원생들같은경우 금융권에 대해서 잘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어서 대출을 많이해주고 금리가 높게 책정되는 금융기관에 현혹될 우려가 다소있습니다.

그러니 위에서 말했듯이 대출은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대출이 가장좋으니 무조건 1순위로 알아보시고 그다음순위로는 제1 금융권을 알아보시는게 유리하며 제1금융권도 은행 마다 다다르니 약관부터 꼼꼼히 확인하시고 신청하시는게 좋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