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18일 화요일

주택청약담보대출 은행에서 저렴한금리로 알아보기

주택청약담보대출 은행에서 저렴한금리로 알아보기


살면서 가장 큰돈이 필요할때중 첫번째가 주택을 구입할때가 아닐까싶습니다.

요즘은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청약통장을 만들고 납입하며 순위를 올리고있습니다.

청약1순위나 0순위가 되면 평소에 알아두었던 아파트에 청약을 넣어 당첨이 되면 시공사은행이나 청약통장 은행에서 대출을 해주는게 일반적입니다.

청약통장이 좋은 이유는 급하게 돈이 필요할때 제2금융이나 금리가 비싼 대부업체를 이용하지않고도 청약통장으로 대출을 받을수가있습니다.

은행마다 대출금액은 다르지만 납입금액의 90~95퍼센트까지는 대출을 해줍니다.


은행별 주택청약 담보대출


농협주택청약담보대출은 대출한도가 납입금액의 90%까지 가능하면 최대금액은 일억원(100.000.000\)까지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주택청약담보대출

대출한도는 납입금액의 95%까지나오며 대출금액은 최대 삼억원(300.000.000\)까지 가능하며 대출기간은 1년이입니다.

상환방법은 만기때 이시상환이며 본인신분증과 청약저축통장을 준비해서 은행에 방문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주택청약 통장은 주택을 살때가 아니면 쓸일이 없을꺼라 생각을 했었는데 알아보니 생각했던것보다 쓰임세가 많이있다는 걸 알수있었습니다.

단지 단점이라는것이 기간이 짧고 일시상환이라는 부담감은 분명히 있을겁니다.

그런데 급전이 필요할때는 빠르게 받을수 있어서 장점이라고 생각이됩니다.
보통 기간이 1년이고 일시상환이긴한데 소액의 급전이 필요할때 사용하시면 분명 유용하게 쓰실수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제2금융권이나 대부업보다는 주택청약담보대출을 받으시는게 분명히 좋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