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18일 화요일

신불자대출가능한곳 있는것인가?

신불자대출가능한곳 있는것인가?


신용관리는 어렸을때부터 해두면 당장은 아니라도 나이가 들어가면서 돈을 써야할일이 많아질때 정말 많은 도움을 받을수있습니다.

하지만 신용관리에대하여 어렸을때부터 하시는분들이 많지는 않습니다.

신용등급이 높은것도 하나의 자산에 속하기도 합니다.
그만큼 신용등급관리는 중요한것이니 주택을 구입한다던가 갑자기 경제적으로어려워져서 목돈이 필요할때 높은 신용등급은 큰 역활을 합니다.

저역시 후회하는것중하나가 어렸을때부터 빨리 신용등급을 관리해서 높은 신용등급을 가졌다면 대출을받을때 힘들지않게 받았을겁니다.

살면서 대출을 받기위해서 일을하거나 하시는분은 없겠지만 살면서 대출을 받을 일은 점점더 많아질수밖에 없는게 현실입니다.

살다보면 지인들중 신불자분들이 종종 보게되는경우가 있습니다.

그친구들이 어렸을때 신용관리를 잘했으면 신불자가 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신분자인분들이 과연 대출을 받을수있는곳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결론을 말하자면 불가능하지는 않다는것입니다.

요즘에는 무직자 전업주부분들에게도 대출이 가능하고 은행 문턱이 낮아진것이 사실입니다.

스마트폰으로 대출도 가능한세상이니 분명 좋아진것은 틀림없고 예전같은 경우 프리랜서분들은 대출이 어려웠습니다.

그런 무직자분들이나 전업주부 프리랜서분들보다 대출이 어려운분들이 신불자분들입니다.

예전에는 불가능했지만 담보대출은 일단 가능하지만 다른대출은 거의 불가능한것도 사실입니다.

신불자분들에게 대출이 가능한곳은 사금융이나 P2P대출정도로 대출받을수있는 곳의 폭이 넓지는 못합니다.

특히 사금융쪽은 대출금리가 고금리이고 공인금융기관이 아니기때문에 계약내용을 꼼꼼히 따져보고 대출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